Notice

[초대의글] 2023 제3회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 동계 워크숍

웹마스터 0 811 2023.01.20 17:44

안녕하십니까 ?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지영훈입니다. 우리 연구회는 2016년 첫 심포지엄 개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6차례의 심포지엄과 2차례의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2차례의 동계워크숍을 통하여 의료입자방사선에 대한 국내외적 최신 정보교류와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2022년 말에는 2019년에 제1회 아시아- 오세아니아 입자치료학회(PTCOG-AO)개최 이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중단되었던 PTCOG-AO 국제심포지 엄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내는 물론 아시아 입자치료방사선 연구를 다시 한 번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에 2023 제3회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 동계워크숍을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메디씨티와 공동으로 3일간 개최합니다. 이번 동계워크숍은 “입자방사선치료의 시작을 위한 제반 정보 및 최신 기술동향”을 주제로 하여 2022년 2회 PTCOG-AO 2022 개최 결과보고를 통해 관련 내용을 듣고, 새로 입자방사선치료를 시작 하고자 하는 기관에서 고려해야 할 제반사항을 기존 치료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해보는 시간과 입자치료 분야의 최신 기술동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더불어 이번에 새로 PTCOG-AO 회장으로 선출되신 한영이 박사님과 여러 자문위원분들과 함께 PTCOG-AO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동계워크숍과 연결ㅁ하여 공동 개최되는 ‘메디씨티데이’ 행사에는 의료계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전문가들의 참석이 예정되어 있으며, 갤러리K의 국내유명 한국미술협회 소속 작가들의 전시회 및 강연, 다채 로운 공연 및 인문학 강의도 준비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의료분야에 대한 넓은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번 워크숍도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즐거움도 함께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성공적인 워크숍이 될 수 있도록 바쁘시더라도 귀한 발걸음 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10일 

한국의학물리학회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장 지영훈


 

 

안녕하십니까? 

(주)메디씨티 의장 이지선입니다. 

光陰如矢 : 시간이 화살과 같이 빠르다는 말이 어느 때보다 실감이 납니다. 

2006년, “Hicomp(하이컴프)” 라는 이름으로 2명이 출발한 작은 기업은 2013년, “Hicomp Int.(하이컴프 아이엔티)”로, 2020년, (주)에이블로 2022년, (주)메디씨티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로 시작한 하이컴프는 다양한 MICE관련 솔루션을 공급하던 중 MICE 부서를 신설하게 되었고 국내외 많은 의료관련 학술행사에 당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접목하며 당사의 MICE는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의료, 바이오, 제약 관계자분들과 자연스런 네트워크 형성에 마중물이 되었습니다. 

2019년, 모두의 일상을 바꾸어 놓은 COVID-19는 MICE 업계에도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며 ‘Webinar’라는 새로운 형태의 학술대회가 만들어지게 되었고 당사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당사만의 IT기술을 활용, 미개척 분야인 ‘Webinar’에 필요한 웹사이트 제작은 물론 온라인 연수평점 등의 새로운 시스템과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비대면, 하이브리드 학술대회 및 행사를 진행하며 시공간의 제약없이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학술의 장을 마련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었습니다. 

㈜메디씨티는 당사에서 제공해오던 서비스 중 의료분야를 특화하였습니다. 의료인들만의 다양한 Membership 서비스, 의료전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Reward 시스템 운영, 의료 관련 학회 및 기관의 MICE, 해외 Medi Tour 등의 의료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반의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23년 2월, ‘1st Medi-City Day’를 계기로 힘찬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제3회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 동계워크숍을 공동 개최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주신 지영훈 회장님을 포함하여 지금의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주신 의료, 바이오, 제약 관계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의료입자방사선연구회 동계워크숍을 통한 학술세미나는 물론 여러 분야의 관계자가 모여 다양한 정보와 학술교류의 장이 이루어지는 'Medi-City Day'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10일 

㈜메디씨티 의장 이지선

Comments

Category
No pos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